24
이사하다가 마루표면이 찍혔는데 어떻게 하죠?

찍힌정도에 따라 메꿈제처리와 판갈이처리 방법이 있습니다.
미미한 경우는 메꿈제처리를 하고 심한경우 판갈이처리를 합니다. 본사로 연락주시면 인근대리점을 안내하여 처리가능합니다.
단 찍힘하자의 경우 소비자과실로 일정액의 비용이 발생됩니다. 

마루색상이 진해졌는데 썩기 시작하는 건가요?

목재의 특성상 자외선의 노출정도에 따라 색상이 변할수 있습니다.
햇볕이 잘드는 발코니부위와 상대적으로 햇볕이 덜 드는 주방안쪽 색상차이 발생할수 있으나 자연스러운 변색이기 때문에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 주방 씽크대나 욕실앞 수분의 노출이 많은 부위는 지속적인 수분노출로 변색이 심하게 발생될수 있습니다. 유지관리에 각별히 신경쓰셔야 합니다. 
그외에 바닥누수, 발코니 결로현상으로 인해 변색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근본적으로 해당공정을 수리후 마루를 보수하여야 합니다. 

마루A/S 접수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제품을 시공의뢰한 대리점에 접수하시면 됩니다.
대리점 담당자가 하자유형을 판단하여 자재성의 경우 당사 본사에서 직접 A/S를 처리합니다.
마루틈새가 벌어지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제품에 문제가 있는경우, 시공후 접착제 양생시간(24시간)을 준수하지않고 이삿짐등의 하중의 물건으로 밀리는 경우,
바닥 균열로 인한 마루와 바닥이 전체적으로 밀리는 경우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시공처 및 전문가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마루를 밟으면 꿀렁거리는데 어떻게 하죠?

바닥 미장상태가 수평을 이루지 못 할 경우 발생합니다.
시공 전, 눈에 띄게 튀어나온 부분은 끌 등을 이용해 제거하고 움푹 들어간 부분에 대해서는 보정제를 넣어 메꾸는 방법으로 수평도를 최대한 맞추려 하고 있으나,
전체적인 미장상태의 수평맞추기는 매우 힘든 실정이기 때문에 마루 제품상의 하자로 보실 수는 없습니다. 
하자 보수 방법은 꿀렁거리는 지점 중앙에 드릴로 구멍을 뚫어 보수용 접착제를 주사기로 적당량 주입하고 톱밥이나 이쑤시게와 같은 것으로 1차로 보수를 하고, 2차로 비슷한 색상의 메꿈제로 처리 후 무거운 물체로 1일정도 눌러 보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걸레 청소를 하면 안되나요?

Yes. 물걸레 청소가 가능합니다. 목재가 수분에 취약한건 사실이지만 꽉 짠걸래를 사용하시면 상관없습니다. 

마루위에 카펫을 깔면 안되나요?

목재의 특성상 자외선을 받아 색상이 자연스럽게 변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장기간 방치하실 경우 카펫부위와 그외 부위의 색상차이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또 카펫이 수분증발을 방해하여 마루의 수명이 줄어들수 있습니다.
부득이 카펫을 깔고자 하실때는 이틀에 한번 걷어서 건조 및 자외선 보충을 통해 상기와 같은 부작용을 예방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마루교체 주기는 몇 년인가요?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제품은 유지관리에 따라 제품 수명이 달라집니다.
특별한 외부환경변화가 없는한 평균 10년까지는 사용이 가능하고 유지관리에 따라 그이상도 충분히 사용 가능합니다.
마루 표면에 코팅을 해도 되나요?

시공 후 마루 코팅은 하자의 요인이 될 수 있으니 권장하지 않습니다.
제품 출고 시 견고한 자체코팅을 통해 제품의 내구성및 미려함을 최대화 하였습니다.

스팀청소기는 사용해도 되나요?

목재가 가장 싫어하는 것이 습기와 고열입니다.
스팀청소기는 목재가 가장 싫어하는 두가지를 공급하는 격이므로 절대 사용불가합니다.
습기와 고열로 인해 목재의 변형을 일으킬수 있고 마루의 수명도 단축됩니다. 

 

풍산마루는 국산제품이 맞나요?

Yes. 풍산마루 제품은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본사 공장에서 생산됩니다.
국내산 목재는 마루판용으로 부적합하여 동남아, 북미, 중국 외 다양한 국가에서 수입하며 당사에서는 가공과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직접 생산하고 있습니다. 

온돌마루는 어떤종류가 있나요?

온돌용마루라는 용어가 적합합니다.
접착식시공을 통해 열전도율을 높이고 내수합판을 사용하여 바닥난방이라는 악조건에서도 목재의 변형을 최소화시키는 마루를 온돌마루라 할수 있습니다.
당사에서는 천연무늬목을 표면지로 하여 네추럴한 느낌을 강조한 "세잔" 와 HPL을 표면지로 표면내구성을 높인 "모네"제품이 있습니다.